본문 바로가기
중국어/하루 중국어 2문장

밥 먹고 하든지 하자/네가 안 오면 우리가 미안해서 밥을 어떻게 먹어 중국어로

by 원어민 2022. 11. 4.
반응형

밥 먹고 하든지 하자.

要不吃完饭再弄吧?

yào bù chī wán fàn zài nòng ba?

 

* 要不 1. 그렇지 않으면 2. ~하거나 ~하든지(둘 중 하나 선택)

* 弄 1. 가지고 놀다, 만지다, 다루다 2. 하다, 행하다, 만들다 3. 손에 넣다, 장만하다. 4. 골목, 작은 거리 lòng

네가 안 오면 우리가 미안해서 밥을 어떻게 먹어.

你不来我们不好意思动筷子了。

nǐ bù lái wǒmen bù hǎo yì shi dòng kuài zi le.

 

* 动 1. 움직이다. 2. 행동하다 3. 사물 위치나 모양을 바꾸다.

지난 복습

좋은 소식이 하나 있어.

有一个消息。

저녁은 먹었니?

你吃晚饭了吗?

나는 못 신을 것 같아.

估计我也穿不下。

그래, 그럼 전화 기다릴게요.

好, 那我等你电话。

네 단점이 있는지 너 스스로 알고 있니?

你有个毛病你自己知不知道。

넌 늘 다른 사람의 생각을 네 생각이라고 여기잖아.

你老是习惯把别人的想法当成你自己的想法。

내 말 잘 들어봐. 내가 너에게 말을 해줄게.

我跟你说啊。 

이번 일은 정말 내가 너 대신 결정해 줄 방법은 없어.

这事我真没办法替你做主。

이건 정말 특별한 선물이에요.

这个礼物还挺特别的。

노력한다고 다 성공할 수는 없어요.

不是所有努力都会成功的。

내가 직접 만든 거야.

是我自己做的。

맛 좀 봐도 돼.

你可以尝尝看。

우선 그만 끊자. 이따가 너한테 전화할게.

先不跟你说了, 晚点给你打电话。

이거 진품이야?

这个是真迹吗?

갑자기 일이 생겨서 나가봐야 할 것 같아요.

我临时有点事儿, 我得出去一趟。

죄송해요.

抱歉。

발목 삐끗하신 거 아니죠?

没崴着脚吧?

우린 얘기를 더 나눠볼게요.

我们再商量一下。

화 좀 내지 마.

别闹情绪嘛。

그럼 나 먼저 갈게.

那我先走了。

번거롭게 해 드렸네요.

麻烦了。

저는 아래층에 사는 사람이에요.

我是住楼下的。

왕 여사님과 미리 약속했어요.

跟王太太约好了。

너에게 줄 디저트를 가져왔어요.

给你带了点甜品。

정말 세심하시네요.

工作做得好细致啊。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以后还要请你们多多关照啊。

제가 직접 만든 몇몇의 간식이에요.

我自己做的一些小点心。

맛 좀 보시라고 가져왔어요.

带了给你们尝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