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오늘의 영어회화 및 단어모음

시간에 딱 맞춰서 오셨네요 영어로

by 원어민 2022. 10. 13.
반응형

오늘의 영어회화(해커스)

A : 여기서 뭐하세요? 세미나는 3시에 시작한다고 하지 않았어요?

B : 맞아요. 그때 하기로 했어요. 하지만 센터에서 장비 몇 개가 아직 설치되지 않았다고 전화가 와서. 센터에는 탐이 보여주려 하는 3차원 영상물을 보는데 필요한 특수 프로젝터가 없대요. 그래서 제가 우리의 불투명 프로젝터를 여기로 가져와야 했어요.

A : 시간에 딱 맞춰서 오셨네요. 탐도 방금전에 도착했어요. 이리 오셔서 같이 프로젝트를 설치하죠.

B : 다음에는, 이런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필요한 장비들이 있는지 제가 확인해 놓을게요.

 

A : What are you doing here? Isn't this seminar supposed to start at 3?

B : Yes, it is supposed to, but, the center called the office and said that some of equipment hasn't been set up yet. They don't have the special projector we need to show that three-dimensional objects that Tom want to present. So, I had to come here and bring our opaque projector.

A : You came in the nick of time. Tom has just arrived. Come on. Let's set up the projector.

B : Next time, I'll check to make sure they have what we need so we can avoid a repeat of this situation.

 

* S가 제때 왔다 : S be on time. S come in the nick of time

* ~ 하기로 되어있다. ~하기로 하다. : be supposed to 

* 마침 제 때에, 아슬아슬한 때에, 때마침 : in the nick of time

* 확실히 하다 : make sure

* S + V 하도록 (하기 위해) : so that S + V

오늘의 단어모음

느긋한 relaxed

아침식사 breakfast

눕다 lie down

아늑한 cozy

구경하다 sightsee

 

근심 없는 careless

재산 wealth, property, asset, possessions

기부하다 donate

행복 happiness

부유한 wealthy

 

직원 staff, worker, employee

고객 customer, client, guest, (단골) patron, regular customer

유리병 jar

임금이 적은 low paid   그들은 임금이 매우 박봉이다. They are very low paid.

파업 strike    그들은 파업했다. They went on strik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