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하루 중국어 2문장

아까 계속 핸드폰 볼 시간이 없었어요/일이 좀 있어서 늦었어요 중국어로

by 원어민 2022. 11. 24.
반응형

매일 중국어 2 문장, 한 달이면 60 문장, 일 년이면 720 문장이 된다. 꾸준히 포기하지 말자.

아까 계속 핸드폰 볼 시간이 없었어요.

我刚刚一直没有顾得上看手机。

wǒ gāng gang yìzhí yǒu gù de shàng kàn shǒu jī.

일이 좀 있어서 늦었어요.

有点事儿耽误了。 

yǒu diǎn shìr dān wù le

지난 복습

오늘 정식으로 사과드리러 왔어요.

오늘 일은 없었던 일로 해요.

아까 계속 핸드폰 볼 시간이 없었어요.

일이 좀 있어서 늦었어요.

我今天是正式来跟你道歉的。

你就当今天的事儿没发生过。

我刚刚一直没顾得上看手机。

有点事儿耽误了。

 

오해하지마.

당신은 말을 좀 더 분명하게 말을 해주실 수 있나요?

저도 이유를 모르겠어요.

다음 주에 생일이라며?

선물을 준비했어요.

생일 축하해.

아직 5시 안 됐는데요.

당신이 일찍 온 거지. 你别误会啊。

你能把说话得再清楚一点吗?

我也不知道为什么。

听说下周过生日。

给你准备了礼物。

生日快乐啊。

这还没到五点呢。

是你到早了。

 

좋은 소식이 하나 있어.

저녁은 먹었니?

밥 먹고 하는 건 어때요?

당신이 안 오면 우리가 미안해서 밥을 어떻게 먹어요.

집들이 오신 걸 환영해요.

오래 기다리셨죠?

다음에 저희가 대접할 게요.

벌써 단톡방을 새로 만들었더라.

有一个好消息。

你吃晚饭了吗?

要不吃完饭再弄吧?

你不来我们都不好意思动筷子了。

欢迎来暖房啊。

让你久等了。

下回给我们机会啊。

这么快就新建了一个群。

 

나는 못 신을 것 같은데.

네 그럼 전화 기다릴게요.

네 단점이 있는지 스스로 아니?

넌 늘 다른 사람의 생각을 네 생각이라고 여기잖아.

내 말 잘 들어봐.

이번 일은 정말 내가 대신 결정해 방법이 없어.

이 선물은 매우 특별해.

노력한다고 다 성공할 수는 없어요.

估计我也穿一下。

好。 那我等你电话。

你有个毛病你自己知不知道?

我老是习惯把别人的想法当成你自己的想法。

我跟你说啊。

这事我真没办法替你做主。

这个礼物还挺特别的。

不是所以努力都会成功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