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오늘의 표현

지난 번 그 일에 관해서 나는 아직도 생각 중이야. 关于上次那件事情, 我还在考虑呢。

by 원어민 2024. 3. 12.

오늘의 표현

지난 번 그 일에 관해서 나는 아직도 생각 중이야.

关于上次那件事情, 我还在考虑呢。

 

그 일에 관해서 아직도 생각 중이야.

关于那件事, 我还在考虑呢。

~ 하는 중이야. 在 ~ 呢

숙제하는 중이야. 한잔 해. 자.

在写作业呢。 喝一杯吧。 来。

 

나 지금 집에 가는 중이야.

我在回家的路上呢。

 

기다려, 나 지금 밥 먹는 중이야.

等一下。 我在吃饭呢。

 

나 뉴스 못 봤어. 계속 바빴거든.

我没看到新闻。 一直在忙呢。

 

그는 어제 야근을 해서 지금은 자고 있는 중이야.

他昨天是夜班, 现在在睡觉呢。

 

여동생은 오늘 나가지 않고 계속 텔레비전만 보고 있어.

妹妹今天没出门, 一直在看电视呢。

~에 대해서 关于 ~

재산 문제에 대해서 그녀는 포기하는 것을 선택했어요.

关于财产问题, 她选择放弃。 

 

이 문제에 대해서 우리 다음에 다시 얘기하자.

关于这个问题, 我们下次再说吧。

 

그 사람에 대해서 나는 하고 싶은 말이 없어.

关于他, 我没什么想说的。

 

나는 컴퓨터 지식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

关于电脑知识, 我不太懂。

 

시험 일정에 대해서 학교에서는 아직 공지하지 않았어.

关于考试日程, 学校还没有通知。

 

여행 계획에 대해서 우리는 저번 주에 이미 논의했었어.

关于旅行计划, 我们上周已经讨论过了。

오늘의 단어 모음

자다 睡觉

꿈 梦

복권 彩票

악몽 噩梦

환경 环境

보호 保护

절약하다 节省

분리수거 垃圾分类

빠르다 快

편리하다 方便

바퀴 轮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