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하루 중국어 2문장

저는 8시간 동안 일을 했어요. 我工作了八个小时。

by 원어민 2024. 3. 12.

저는 8시간 동안 일을 했어요.

我工作了八个小时。

我工作了八个钟头。

 

그는 한 시간 동안 수영을 했어요.

他游泳游了一个小时。

 

그녀는 1년동안 중국어를 배웠어요.

她学汉语学了一年。

她学了一年(的)汉语。

(틀림) 她学了汉语 一年 。

 

나는 너를 30분 동안 기다렸어.

我等了你半个小时。

 

나는 비행기를 2시간 동안 탔어요.

我坐了两个小时的飞机。

 

그는 한시간째 수영하는 중이에요.

他游泳游了一个小时了。

 

그녀는 한국에 온 지 반년 되었어요.

她来韩国半年了。

 

할아버지께서 돌아가신 지 2년 되었어요.

爷爷死了两年了。

 

저는 대학을 졸업한 지 거의 10년이 되었어요.

我大学毕业快十年了。

 

나는 매일 3시간 동안 공부해요.

我每天学习三个小时。

 

우리는 비행기를 10시간 동안 타야해요.

我们要坐十个小时的飞机。

我们坐飞机要坐十个小时。

 

나는 매일 한시간씩 뛰어요.

我每天跑步一个小时。

我每天跑一个小时步。

 

나 방금 도착했어.

我刚到。

我刚刚到。

 

손님이 막 가셨어.

客人刚刚走。

客人刚走。

 

방금 전에 어디 갔었는데?

刚才你去哪儿了?

 

너 방금 전에 왜 안 먹었어?

你刚才怎么不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