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하루 중국어 2문장

~한 적이 있다 过

by 원어민 2023. 11. 6.

~한 적이 있다 过

난 중국어를 배운 적이 있다.

我学过汉语。

 

나는 예전에 홍콩에 가 봤어.

以前去过香港。

 

아빠도 한때는 젊었었단다.

爸爸也曾经年轻过。

 

난 그녀를 만난 적이 없어요.

我没见过她。

 

난 한번도 그와 헤어지리라 생각해 본 적이 없어.

从来没想过和他分手。

 

난 자주 공원에 가요.

我常常去公园。

 

나는 중국에 가서 중국어를 배운 적이 있어요.

我去中国学过汉语。

 

한번 와 봤어요.

我来过一次。

 

상하이에 한 번 다녀오세요.

去一趟上海吧。

 

세 번 보았어요.

看了三遍。

 

한 끼 먹었어요.

吃了一顿

 

두 번 두드렸어요.

敲了两下。

qiāo le

 

좀 보세요.

看一下。

 

그는 한 번 가 봤어요.

他去过一次。

 

저는 그를 몇 번 만난 적이 있어요.

我见过他几次。

 

저는 어제 전화를 두 번 걸었어요.

我昨天打了两次电话。 

 

난 상하이에 세 번 가 봤어요.

我去过三次上海。

 

듣자하니, 그가 복권에 당첨됐대요.

听说,他中奖了。

 

부장님이 그러시는데, 급여가 오늘 거래요.

听部长说, 工资了。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