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오늘의 패턴

That's why~

by 원어민 2022. 9. 27.

원어민이 아주 많이 쓰는 말 중 하나인 That's why~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의 표현 : That's why ~ 그게~ 한 이유구나, 그래서 ~ 했구나

그게 네가 화난 이유야.

That's why you got upset.

그래서 내가 정말 그걸 좋아하지.

That's why I like it so much.

그래서 그게 그렇게 비싼 거구나.

That's why it's so expensive.

그게 제가 여기 사는 이유예요.

That's why I live here.

그게 내가 이 레스토랑을 고른 이유야.

That's why I chose this restaurant.

그게 내가 영어공부 시작하게 된 이유지.

That's why I start to study English.

그래서 나는 보통 택시를 타는 거야~

That's why I usually take a taxi.

 

대화문

A : 내가 너한테 줄려고 전단지 가져왔어. 네가 요리하는 걸 좋아한다고 말한 거 알아서 네가 배울 수 있겠다 싶어서.

B : 나 사실 이미 요리하는 방법 알아. 그래서 나 배울 필요 없어.

A : 아.. 그래서 네가 화났구나.

A : I got you a flyer. I know you said you like cooking, so I figured you could learn.

B : Actually, I already know how to cook, so I don't need to learn.

A : Oh,, that's why you got upset.

 


 

 

'영어 > 오늘의 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 scared of ~  (0) 2022.10.03
차가 막히다 여러 영어 표현 / get around 여러 의미  (0) 2022.10.02
be worried about  (0) 2022.09.30
I'm into~  (0) 2022.09.29
I'm willing to ~  (0) 2022.09.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