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하루 중국어 2문장

네 휴대폰 번호가 어떻게 돼? 우리 오늘 만나기로 이야기 된 거 아니니?

by 원어민 2023. 10. 27.

네 휴대폰 번호가 어떻게 돼? 

你的手机号码是多少?

nǐ de shǒujī hàomǎ shì duōshao?

우리 오늘 만나기로 이야기 된 거 아니니?

我们不是说好今天见吗?

wǒmen bú shì jīntiān shuōhǎo jiàn ma?

 

내가 네 사전을 봤어. 我看见了你的词典。

저는 이미 직장을 구했어요. 我已经找到工作了。

제가 늦었네요.我来晚了。

그는 한자 네 개를 잘못 썼어요. 他写错了四个汉字。

남동생은 아직 숙제를 다 못 했어요. 弟弟还没做完作业。

그녀는 대학에 못 붙었어요. 她没考上大学。

 

보세요. 그가 또 왔어요. 你看, 他又来了。

그는 아침에 또 밥을 안 먹었어요. 他早上又没吃饭。

내일 다시 오세요. 你明天再来吧。

그는 줄곧 다시 돌아오지 않았어요. 他一直没再回来。

난 다시는 그를 사랑하지 않을 거에요. 我再也不爱他了。

그 사람 선생님 아닌가요? 他不是老师吗?

우리 오늘 만나기로 이야기 된 거 아니에요? 我么不是说好今天见吗?

네 휴대폰 번호가 어떻게 되나요? 你的手机号码是多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