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오늘의 표현

생각하다 중국어로

by 원어민 2022. 10. 6.

觉得 juéde 생각하다(가장 많이 쓰는 표현)

认为 rènwéi (객관적인 사실 토대로 자신의 생각을 어필할 때)

나는 이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我认为这件事非常重要。

 

나는 그가 이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我认为他可以做这份工作。

想 xiáng (추측을 기반으로 한 생각하다)

나는 그녀가 오늘 오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我想她今天不会来了。

 

나는 내일 시험이 어려울 것 같다.

我想明天的考试会很难。

 

바쁘겠네, 그러면 처음 세 글자만 보세요.

我想你一定很忙吧, 所以只看前三个字就好。

 

저는 이렇게 생각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핑얼을 여기서 묵게 해.

我是这么想的, 周一到周五呢, 就让平儿在这儿住。

看 kàn (직관적인 판단과 견해를 표현할 때)

내가 보기에는 이 문제는 크지 않아.

我看这个问题不大。

 

나는 그녀가 반드시 성공할 것 같아.

我看她一定成功。

 

나는 그녀가 매우 유능하다고 생각해.

我看她挺能干的。

 

 

 

 

 

댓글